Archives
Recent Pos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개발도생's Blog

[백준][Java] 6887_Squares 본문

BaekJoon

[백준][Java] 6887_Squares

개발도생 2023. 3. 31. 17:38

[백준] 6887_Squares  문제

 

6887번: Squares

Gigi likes to play with squares. She has a collection of equal-sized square tiles. Gigi wants to arrange some or all of her tiles on a table to form a solid square. What is the side length of the largest possible square that Gigi can build? For example, wh

www.acmicpc.net


6887, Squares  문제


문제에서 Gigi라는 사람은 사각형 조각으로 정사각형을 만드는 걸 좋아한다고 한다.

 

그래서 가지고 있는 사각형 조각의 개수를 통해 정사각형을 만들고,

 

정사각형의 한 변의 길이가 얼마나 되는지 물어보는 것이었다.

 

가지고 있는 사각형 조각은 한 변의 길이가 1이다.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int N = Integer.parseInt(br.readLine());
		
		double N1 = Math.sqrt(N);
		
		System.out.printf("The largest square has side length %.0f.", Math.floor(N / N1));

	}

}

사각형 조각을 몇 개 가지고 있는지 사용자 입력을 통해 받아오도록 했다.

 

입력 값을 받아오기 위해 BufferedReader 객체를 사용했다.

 

 

[Java][Class] Bufferedreader

코딩 테스트 문제들을 풀다가 우연히 알게 된 Bufferedreader 객에 대해서 공부해봤다. Bufferedreader Class는, 이름과 같이 버퍼를 사용하는 클래스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던 Scanner Class는 사용자가 값을

nan-o-nuel-do.tistory.com

Buffer에 담긴 입력 값을 정수 타입의 변수에  Integer.parseInt() Method를 통해 형 변환 시켜 저장해 주었다.

 

정사각형을 만들었을 때 한 변의 길이는 얼마인지 확인하기 위해

 

먼저 Math Classsqrt Method로 정수 타입 변수에 저장된 값(사각형 조각의 수)의 제곱근을 구했다.

 

구해진 제곱근은 실수 타입의 변수에 저장해 주고,

 

가지고 있는 사각형의 개수와 제곱근을 나누어 주는데,

 

나누고 난 값은 Math Class의 floor Method를 통해 내림을 해주면 된다.


입력해야 되는 값
출력 값
입력해야 되는 값
출력 값
입력해야 되는 값
출력 값


위와 같은 코드로 제출했을 때, 

맞았습니다!!

'BaekJo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준][Java] 10480_Oddities  (0) 2023.04.13
[백준][Java] 9772_Quadrants  (4) 2023.04.11
[백준][Java] 6825_Body Mass Index  (0) 2023.03.28
[백준][Java] 5358_Football Team  (0) 2023.03.20
[백준][Java] 5357_Dedupe  (0) 2023.03.19
Comments